JEUS 구조 및 메뉴얼

   설정 파일
 노드  JEUSMain.xml
     엔진 컨테이너  
         EJB 엔진  EJBMain.xml
         Servlet(웹 컨테이너) 엔진  WEBMain.xml
             Context Group  
                 Virtual Host  
                     Context  jeus-web-dd.xml
         JMS 엔진  JMSMain.xml
         Web Server 엔진  
     JEUS Manager  

- 노드는 JEUS Manager와 여러 엔진 컨테이너의 집합체

- JEUS Manager는 노드에서 하나 밖에 없는 물리적인 구성 요소이고 부팅시에 시작점이 된다. 이것의 역할은 노드에 속한 여러 엔진 컨테이너를 관리하고 이들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엔진 컨테이너에서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JNDI 서비스, 보안(Security) 서비스, 로깅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 Context Group은 “Web Container 안의 Web Container”로 생각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Context Group은 복수 개의 웹 어플리케이션(컨텍스트)를 호스팅 할 수 있는 Virtual Server라고 생각할 수 있다.

- 컨텍스트는 Context Group바로 아래에 또는 Context Group내의 Virtual Host에 바로 디플로이 가능하다.
전자의 경우에는 컨텍스트가 묵시적으로 기본 Virtual Host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 JEUS의 디렉토리 구조
- Context Group 디렉토리 구조
- Web Application의 디렉토리 구조

- 8.3. Web context 등록
8.3.2. Context 디렉토리 생성
8.3.3. Deployment Descriptor 파일 설정
8.3.4. Web DD 설정
8.3.10. context 등록하기
    웹 애플리케이션을 디플로이하는 방법
    여러 방법중 JEUSMain.xml에 <application>으로 context를 등록후 컨테이너를 재기동한다.
8.3.12. 등록 확인
    jeusadmin 툴 사용

- 3장. 어플리케이션 작성 및 디플로이 하기
    영구 모듈 : JEUSMain.xml의 <application> 태그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 참고
JEUS 6 메뉴얼
JEUS 5.0 릴리즈 노트